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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패치가 찾아왔습니다. 이번에는 소환사의 협곡, 무작위 총력전, 아레나 그리고 집중포화 변경 사항을 준비했습니다! 변경 사항이 집중되어 있다고 해도 되겠네요. 아레나에 신규 증강 및 아이템이 추가되고 비단잉어 연못도 약간 변경됩니다. 무작위 총력전의 경우 다양한 챔피언 밸런스 변경 사항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반짝이는 신규 집중포화 모드에서는 일부 챔피언이 지나치게 강력한 수준까지 대거 상향됩니다. 특정 챔피언을 겨냥한 것은 아니며, 그중에서도 리븐은 더더욱 아닙니다.이번 패치의 라이브 밸런스 변경 사항은 몇 가지 넓은 범주로 나뉩니다. 먼저 공격로 단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야 할 것으로 판단되나 현재는 그렇지 않은 일부 중단 공격로 챔피언이 조정됩니다. 대부분 전반적인 위력 수준은 보존하되 그 형태에 변화를 주고자 합니다. 두 번째로 공격력 및 주문력 아이템의 위력 수준이 변경됩니다. 크라켄 학살자, 스태틱의 단검, 최후의 속삭임의 치명타 업그레이드 아이템이 하향되고 폭풍 쇄도, 우주의 추진력, 마법공학 로켓 벨트, 공허의 지팡이, 심연의 가면이 상향됩니다. 마지막으로 대부분의 2단계 장화 업그레이드가 10~20% 하향됩니다. 이는 해당 선택지가 더 이상 대부분의 공격로에서 빠르게 올리는 최적의 아이템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해 주세요!
태고족 아트록스, 전투 사자 레오나, 전투 곰 일라오이, 전투 늑대 야스오, 태고족 브라이어가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대한민국 서버에서 랭크 게임 이용 제한 변경 실험이 진행됩니다. 14.15 패치부터 랭크 게임 이용이 제한된 플레이어가 랭크 게임을 다시 이용하려면 게임을 5회 완료하는 것이 아닌 3회 승리해야 합니다.
W - 황혼의 장막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R - 무결처형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아칼리는 성장을 기다리기보다는 초반에 공격로 상대를 압도하고자 노력할 때 더 강력해야 합니다. 또한 아칼리가 성장한 이후에는 성공적인 전투를 치르는 데 있어 궁극기에 덜 의존하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아칼리를 더 나은 공격로 챔피언으로 만들고자 궁극기의 1차 피해량을 높였으며, W - 황혼의 장막 재사용 대기시간 상향에 맞춰 게임 후반 궁극기 기본 피해량을 감소시켰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영혼 방호술의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영혼 추가 효과 공식이 변경됩니다. Q - 이중 저주의 재사용 지연 시간이 감소합니다. W - 장막 너머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투명 상태 해제 시점이 조정됩니다. E - 마법의 문 돌진 속도가 감소합니다. R - 세계의 경계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관례대로 리그 오브 레전드 신규 챔피언에 대한 첫 후속 패치가 진행되며, 동물특공대 신규 대원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더욱 매끄러워질 수 있도록 일부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이러한 편의성 개선 사항 외에도 오로라가 특히 높은 실력대 게임에서 다소 과도하게 강력하다는 점을 확인한 만큼 최상위권에 치우친 강점 일부를 하향했습니다.
Q - 빛의 숨결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W - 별의 비행 사거리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E - 특이점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의 변경으로 인해 아우렐리온 솔이 의도한 것보다 더 강력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아우렐리온 솔이 매우 빠르고 너무 강력하게 성장하지 않도록 일부 직접적인 하향을 통해 증가한 위력을 조정했습니다. 별의 용이 지닌 최고의 위상에 도달하려면 압박을 받으며 중첩을 쌓아야 합니다.
기본 마나가 증가하고 마나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Q - 맹독 폭발의 마나 소모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W - 독기의 늪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E - 쌍독니의 마나 소모량 및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한동안 공격로 단계에서 카시오페아의 위력은 겨우 미니언만 상대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암울했습니다. 성장을 통해 마침내 전투가 가능한 마나를 얻을 때까지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했죠. 그러한 약점에도 불구하고 카시오페아는 제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공격로에서 적 챔피언과 맞설 여지를 제공하고 게임 후반 피해량을 약간 낮추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이 카시오페아에게 훨씬 더 매끄럽기 때문입니다.
Q - 신비한 화살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근 있었던 Q - 신비한 화살 공격력 계수 상향을 되돌리고 해당 패치의 다른 상향은 유지했습니다. 이는 이즈리얼이 현재 프로 경기 및 개인 랭크에서 과도하게 강력한 선택지이며 이번 패치의 일부 기타 아이템 하향에 간접적으로 혜택을 받기 때문입니다.
기본 체력이 증가하고 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이렐리아의 게임 초반에는 두 가지 작은 문제가 있습니다. 먼저 이렐리아가 공격로 승패에 끼치는 영향력이 매우 낮습니다. 두 번째로 이렐리아의 전반적인 유지력이 지나치게 높아 적으로 상대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이렐리아의 공격로 단계를 더욱 역동적으로 변화시키고자 합니다. 이제 견제에는 더 취약하지만 단기 교전 위력은 높아졌으므로 이렐리아가 싸우기로 마음먹은 전투에서는 이길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