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팀전투
 

7월 31일(수) 전략적 팀 전투 14.15 패치노트


마법 아수라장의 시작을 알립니다!

마법의 전당에서 플레이어 여러분은 다양한 마법이 깃든 특성과 챔피언, 신규 주술 체계 및 새로운 장식 요소와 필연적으로 맞닥뜨리게 됩니다!

이번 신규 세트 출시 패치 노트에서는 평소처럼 장식 요소부터 시작해 바뀌거나 돌아오는 체계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로저 �Riot Prism" 코딜

마법 아수라장 시네마틱

 배불뚝이와 펭구가 마법의 전당에서 마법 결투를 펼칩니다. 누군가 다치기 전에 아무나 말려 주었으면 좋겠네요. 새로운 에서 마법 아수라장의 모습을 확인해 보세요! 

마법 아수라장 장식 요소

 출시되는 장식 요소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마법 아수라장 액트 1

 새로운 세트의 전반기와 후반기에 진행되는 각각의 패스는 마법의 전당에서 길잡이 역할을 합니다. 물(과 마법)을 부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1,295 RP로 패스를 패스+로 업그레이드하면 더 많은 콘텐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단 무료 패스로 진척도를 얼마나 올릴 수 있는지 확인한 다음 패스를 업그레이드해도 그동안 잠금 해제한 보상을 다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 이야기가 나왔으니 바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패스+의 첫 챕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패스와 신규 콘텐츠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토끼 사탕 비스트로 결투장

 상큼한 당근 주스 라떼나 맛있는 오므라이스를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는 곳을 찾으신다고요? 그렇다면 전략가 가이드 3스타, 달빛 4스타 상을 받은 토끼 사탕 비스트로가 안성맞춤입니다. 토끼 사탕 비스트로는 세트 출시와 함께 보물 왕국에서 별 콘텐츠로 등장하며 14.18 패치와 함께 새로운 콘텐츠가 나올 때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미니 챔피언

 미니 프레스티지 귀염둥이 카페 그웬은 다른 상점 콘텐츠와 함께 14.15 패치 출시 후 8월 1일 03:00에 찾아옵니다! 귀염둥이 카페 그웬은 프레스티지 미니 챔피언이므로 고유 전체 화면 일러스트와 시각 효과, 종결자 애니메이션을 지녔습니다! 로테이션 상점에서 신화 메달 25개를 사용하면 미니 프레스티지 귀염둥이 카페 그웬으로 적에게 달콤한 패배를 안겨줄 수 있습니다. 미니 프레스티지 귀염둥이 카페 그웬은 14.18 패치의 시작과 함께 영업을 마감합니다. 
 미니 미스 포츈은 상점에서 바로 1,900 RP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고유 펑펑 효과인 총알은 비를 타고로 적에게 찬물을 끼얹을 수 있습니다. 
 미니 전투 토끼 미스 포츈도 단단히 무장하고 광장에 뛰어들 준비를 마쳤습니다. 미니 전투 토끼 미스 포츈은 세트 출시와 함께 보물 왕국에서 별 콘텐츠로 등장하며 14.17 패치에서 새로운 콘텐츠로 대체될 때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귀엽고 통통 튀는 게 내키지 않는다면 은하계를 통째로 학살하는 쪽을 선호하실까요? 그런 분을 위해 종결자 효과로 적의 LP를 깎아버릴 미니 은하계 학살자 제드가 나타났습니다. 미니 은하계 학살자 제드는 14.17 패치에서 그림자술로 보물 왕국을 떠날 예정이니 그 전에 획득해야 합니다. 

반짝이 및 깡충이 외형

 하프를 연주하는 모습에 속지 마세요. 사납기 그지없는 반짝이의 기본 외형은 상점에서 2,500 RP에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다른 외형은 로테이션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반짝이는 별 등급이 하나뿐이므로 처음부터 환상적인 최종 자태를 뽐냅니다. 아래에서 기본 반짝이, 파자마 수호자 반짝이, 암흑의 별 반짝이, 흡혈귀 반짝이, 우주 그루브 반짝이의 외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더 말씀드리자면 전설급인 흡혈귀 반짝이는 패스+로 획득할 수 있지만, 같은 전설급인 우주 그루브 반짝이는 보물 왕국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토끼 굴에서 나와 마법 결투에 나서는 깡충이의 외형도 있습니다! 깡충이의 외형은 로테이션 상점 또는 (일부 외형의 경우) 패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붉은 마법사 깡충이(패스+), 아르카나 깡충이, 꿀벌 깡충이, 악의 여단 깡충이(패스+), 귀염둥이 카페 깡충이(전설급)의 외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랭크 보상 및 추가 정보!

 먹물 우화의 랭크 보상은 14.15 패치(마법 아수라장 출시 패치!)부터 지급이 시작됩니다. 패스와 신규 콘텐츠 문서에서 우화로 구전되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모험에 걸맞은 보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랭크 시즌

 새로운 세트, 새로운 랭크 시즌, 새로운 랭크 목표, 새로운 나? 새로운 플레이어 여러분? 우리 모두 새로워지는 걸까요? 
  • 마법 아수라장이 플레이어 여러분의 지역에 출시되거나 최신 모바일 패치를 다운로드한 후 랭크 등반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 지난 시즌의 랭크에 따라 아이언 II에서 실버 IV 사이의 랭크로 시작하게 됩니다. 이 방식은 더블 업과 기본 랭크 게임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처음 랭크 시작 시 5번의 배치 게임이 진행되며 해당 게임에서 4위권에 들지 못해도 LP를 잃지 않습니다. 4위권에 들면 추가 LP를 획득하니 행운을 빕니다!
  • 초고속 모드의 점수는 500점으로 초기화됩니다.
  • 모바일과 PC 사이의 출시 간격에는 24시간의 시간 차이가 있다는 점을 주의해 주세요.
  • 이 기간 동안, 아직 자신의 지역에서 신규 세트를 다운로드받지 않은 모바일 플레이어분들은 이전 세트에서 랭크를 올릴 수 없습니다.

로테이션 상점 인포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및 사용자 경험(UX) 개선

 UX 디자이너는 전투 정보 표시 기능을 켜고 피해량 표에서 1위를 달성했다는 사실을 확인하기 전까지 존재감을 느낄 수 없는, 아이템을 장착하지 않은 3성 핵심 유닛 같은 존재입니다. 

UI 및 UX

 현재 챔피언 증강(이전 명칭 영웅 증강)이 전략적 팀 전투 증강 경험의 핵심 요소로 자리를 잡았기에, 강화된 스킬을 계속해서 알려줄 수 있도록 챔피언 증강의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기존에는 모든 챔피언이 PC의 캐릭터 품질 설정이나 모바일 기기의 강제 품질 설정에서 선택한 바에 상관없이 최대 품질로 표시되었습니다. 더 높은 성능이 필요한 분을 위해 이를 개선해 챔피언의 시각 품질을 낮출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이제 챔피언 증강 선택 시 해당 유닛의 스킬 툴팁 아이콘이 챔피언 증강 아이콘을 보여주도록 업데이트됩니다.
  • 전략적 팀 전투 챔피언의 시각 품질을 '챔피언' 품질 설정 내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보호막에 입힌 피해를 전투 정보 표시 기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계

 시즌도 바뀌고 체계도 변경되지만, 전략적 팀 전투는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주술

 신규 체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매력적인 작가가 작성한 체계 관련 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요약본을 준비했습니다. 
  • 주술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효과는 일회용입니다.
  • 주술은 라운드마다 1개씩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술을 구매하면 해당 라운드에서는 더 이상 주술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 PvE 라운드에서는 주술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 주술은 2-1 라운드 이후부터 등장합니다. 주술은 상점에 두 번당 한 번 등장합니다.
  • 5-1 라운드 이후부터 주술이 상점에 세 번당 한 번 등장합니다.
  • 주술의 위력은 구매할 수 있는 스테이지 및 가격에 따라 다릅니다.
  • 특성 관련 주술 같은 일부 주술은 특정 특성을 활성화해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성 관련 주술은 가장 많이 활성화된 특성의 것만 등장합니다.
  • 플레이어 대상 전투에 영향을 주는 주술을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구매하지 않으면, 주술의 효과가 다음 플레이어 대상 전투로 넘어갑니다.

레벨 업

 9레벨 및 10레벨을 좀 더 자주 달성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하지만, 이번 세트에서 보통 골드를 소모해야 하는 주술이 때때로 인플레이션을 야기한 조우자를 대체하면서 10레벨을 달성하려면 약 8골드 정도 부족한 상황이 나올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그 차이를 메꿨으니까요. 
  • 2/3/4/5/6/7/8/9/10레벨당 필요 경험치: 2/2/6/10/20/36/48/80/80  2/2/6/10/20/36/48/76/76

챔피언별 전체 유닛 수

 챔피언별 전체 유닛 수(상점 공유 창고에 있는 각 챔피언의 수)를 조정하고자 합니다. 1단계 및 2단계 유닛을 조금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 초반에 빠르게 별 레벨을 올릴 수 있도록 하는 대신, 별 레벨을 끝까지 올렸을 때의 위력을 약간 낮추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변경을 통해 리롤 조합의 핵심 유닛을 스테이지 4-5까지 찾지 못하고 빠른 8레벨 또는 9레벨 전략을 구사하는 게임 내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뒤처지는 일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이번 변경은 낮은 단계 기반 리롤 조합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있어 매우 유의미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리롤 조합 상향에 관해 더 이야기해 보자면, 3단계의 챔피언별 전체 유닛 수를 한 명씩 더 늘리고자 합니다. 개수를 17에서 18로 변경해 플레이어 2명이 챔피언 복제기의 도움 없이도 3단계 3성 챔피언을 만들 수 있게끔 했습니다.

현재 4단계 및 5단계 챔피언이 2성 및 3성에 도달하는 비율이 이 단계의 챔피언들이 발휘해야 하는 위력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어 바람직하다고 생각하기에, 4단계 및 5단계의 챔피언별 전체 유닛 수는 먹물 우화와 동일합니다. 물론, 특히 신규 체계인 주술이 이와 관련되어 영향을 줄 것이기에 계속해서 앞서 말한 비율 및 높은 단계의 챔피언이 내는 성적을 주시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특성을 더 바람직하게 구성하기 위해 세트에 1단계 챔피언을 1명 더 추가했습니다. 
  • 1단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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